자주묻는 질문 FAQ

자주묻는 질문 FAQ

  • A

    아닙니다. 2년 동안의 무상 출장 방문 AS 서비스가 종료된 것으로, 각 부품별 제조사의 AS 기준에 따라 유/무상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. CPU, 메인보드, 메모리, 그래픽카드, HDD, SSD 등 각 부품별 1년/3년/5년의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, 2년 출장 방문 서비스가 종료되었더라도 해당 제조사(수입사) 지정 AS 센터에 방문하시면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 

  • A

    PC 부품의 특성상 단순 변심의 이유로 교환/반품(환불)은 진행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 

     

    단, 초기 불량 건에 한해 수령일 기준 7일 이내 교환/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. PC 부품의 특성상 초기 불량 유무를 구매처 또는 제조사에 의해 판단 후 교환/반품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구매처를 통해 사전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 

     

    ※ 7일 이내라 하더라도 사용 중 불량이 발생한 경우는 '초기 불량'에 해당되지 않으며, 이 경우 각 부품별 제조사 AS 규정을 따릅니다. 

     

    일부 미개봉 단품(PC 부품)의 경우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/반품이 가능하며, 구매 상품이 해당되는지는 구매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때 발생하는 왕복 택배비는 소비자 부담입니다. 

     

    조립PC(참좋은표준PC/참좋은조립PC/참좋은게임PC/참좋은전문가PC)의 경우 초기 불량건을 제외하고, 원칙적으로 교환/반품(환불)이 불가합니다. 

  • A

    PC의 특성상 조립 및 검수 등의 이유로 한번 개봉되어 조립된 상품은 단순 변심의 이유로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. 단, 초기 불량의 경우 구매하신 판매처를 통해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, 수령후 7일 이내 마이페이지 > 교환/반품 신청 메뉴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. 이후 진행 상황은 마이페이지 > 교환/반품/취소/AS > 처리현황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상황에 따라 판매처에 직접 연락을 취하실 수도 있으며, 판매처의 연락처는 마이페이지 > 주문정보 > 주문내역 페이지에 안내되는 '판매처 정보'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​ 

  • A

   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. 파손된 상품을 수령하셨거나 정상 작동이 불가 하는 등 초기 불량품의 경우 구매처를 통해 빠르게 조치 받을 수 있습니다. 

    '구매확정'은 보류하시고 7일 이내 마이페이지>교환/반품 신청 메뉴를 이용해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. 

  • A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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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게시일 2019년 4월 22일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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